눈이 침침하넹

 

 

오래간만에 책을 봤다. 본지는 제법 된 거 같은데 후기를 이제 써본다. 

 


잡담

 

나는 악성코드 분석과 기타 등등 보안 이슈를 리서치하는 삶을 살고 있다. 매일매일 신박해지는 악성코드와 APT 그룹들의 공격 기법을 보고 있노라면 이 세상에 한결같이 병신인 건 나밖에 없나 라는 의문이 들곤 한다. 그런 진지한 의문 속에서 자연스럽게 로스트 아크를 실행 후 본1부2 숙제를 돌렸다. 바드 카던을 돌리던 중 갑자기 스스로가 조금 한심해져 요즘 핫한 클라우드에 대해 조금 공부해보기로 했다.

(절대로 딜이 안나와서 그런 건 아님)

 

물론 이 다짐과 공부 계획이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뭐라도 공부했다는 기록을 남겨보기로 한다.

아.. 이거 쓰고있을 시간에 3캐릭 카던 돌리면 실링이 얼마냐.. 싶지만 정신 차리기로 한다. 

 

일단 나같은 경우는 AWS, Azure 뭐 이런 거에 대한 배경지식도, 관련 지식도 없는 클라우드 무지렁이이다. 정말 아무것도 모른다 그냥 사람들이 좋다고 하니까 그런갑다.. 하고 사는 정도의 사람1이랄까..? 그래서 지인1에게 나 이런 거 공부 해보고 싶은데 뭘 보는 게 좋을까 하고 책을 추천받았다. 그런 지인이 추천해준 책이 바로 이 책이다. 

 


 

본격 책 정보

 

📖 그림으로 이해하는 AWS 구조와 기술

✅ 저 : 오가사와라 시게타카 

역 : 성창규

 출판사 : 길벗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2368122

 

YES24 -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서점

요청하신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현재 페이지 주소(URL)가 정확한지 다시 한번 확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www.yes24.com

 

⭐⭐⭐내 돈 내산 했음⭐⭐⭐⭐

 

 

책 읽은 후기

 

서점에서 직접 골랐는데 노란 바탕에 귀염 뽀짝 한 그림들이 있는 책이다. 레이드(아브렐슈드, 비아키스 하드) 돌 때를 제외하고는 집중력이 거의 곱등이 수준이라 두꺼운 책이면 어쩌나 고민했는데 지인1은 이런 곱등이급 집중력을 잘 알고 나에게 알맞은 책을 추천해준 것 같다. 내용은 되게 딱 "AWS 란 이런거다 닝겐들아!"라는 느낌이 강하다. 여러분 어서 이 좋은 AWS 안 쓰고 뭐하세요~! 의 느낌을 받았다. 현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AWS의 기능들을 위주로 서술되어있고, 으으.. 이건 조금 어려운 개념인걸..? 싶으면 꼭 나 같은 뉴비들도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서 설명을 해주는 식이다. 

 

그래서 책을 되게 막힘없이 슥슥 읽었던것 같다. 그리고 글보다도 그림 위주로 설명이 되어있어서 이해하는데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 막연한 개념들이 그림으로 표현되어서 그런가 나는 이 부분이 개인적으로 되게 좋았다. 

 

AWS란 역시 방대하고 엄청난 녀석이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돈 최고 사람들이 왜 AWS 예찬을 하는지 얼핏 이해해버렸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AWS의 서비스들에 대한 내용을 위주로 책이 구성되어있는데 보면서 오.. 개쩐다 이런 게 된다고? 아니 이걸? 해줘?라는 생각이 들어 홀린 듯이 1독을 마쳐버렸다. 다른 여러 서비스들과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한 고민도, 어느 정도 답도 내려주는 거 같았다. 이 마저도 이런 상황일 때는 이렇게, 저런 상황일때는 저렇게 하면서 그림으로 구성도도 그려줘서 아하? 하고 이해할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되게 재밌게 읽은 책이었다. 남들은 다 쓴다는 AWS.. 뭔가 만져볼 기회가 없어 괜히 걱정되고 쫄렸는데 약간의 용기가 생겨 앞으로도 쭈욱 공부해볼 수 있을 거 같다. 

 

 

추천을 한다면?

나같이 AWS.... 그게 먼데 십덕아.. 하는 사람들한테 추천. 그리고 나처럼.. 집중력이 곱등이인 사람들에게도.. 관련 지식도 없고 그저 그게 뭐야.... 어디선가 들어는 봄! 했던 나에게 약간의 그림을 그려준 단비 같은 책이었다. 간만에 재밌게 봤당.


 

 

이렇게 쓰는 게 맞나..?

끝~

복사했습니다!